8월19일 토론토FC 벤쿠버 축구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 결과 예측
토론토(지난 시즌 9위, 승무승무패)는 앞서 치른 MLS 토너먼트 16강 무대에서 탈락했다. 4-2-3-1 시스템을 축으로 중원 장악, 측면 활로를 꾀할 수 있는 전력. 벤쿠버의 대응 태세를 고려하면 이번 일정에서도 허리 장악은 무난히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부상을 극복한 브래들리(DMF)나 ‘1선’ 아키놀라(FW, 최근 3경기 5골) 등의 페이스가 괜찮다는 점도 긍정 요소. 다만 수비 조직의 중심 인물이 되어야 할 곤잘레즈(DF)나 풀백 조합들의 경쟁력은 아쉽다. 상대의 맹렬한 측면 공략에 고전할 것으로 보인다. 실점 가능성은 열어두어야 한다.
밴쿠버(지난 시즌 23위, 승패패승무) 최대의 약점은 무딘 창 끝. 대량 실점으로 무너지는 경기 양상 속에서도 수비 라인이 뭇매를 맞기보다는 영향력이 떨어지는 1-2선 조합들에 비난의 화살이 쏟아질 정도. 다요메(FW, 최근 2경기 0골 0도움)는 측면 배후 공략 이외의 활용 가치가 떨어지며, 리케츠(FW, 최근 2경기 1골)는 이미 노장 반열에 들어서 90분을 뛸 능력이 없다. ‘신예’ 레이나(FW, 최근 1경기 0골 0도움), 제공권 장악에 능한 바이어(FW, 최근 4경기 0골 0도움)의 무능력함은 앞선 토너먼트에서 증명된 바 있다. 최소 실점이 가능할 순 있겠으나, 다득점이 가능할 것 같진 않다. 공-수 밸런스가 유지될 가능성은 매우 떨어진다. 후반 초반 이후부터 수비 라인들의 집중력까지 훼손된다. 변수 많은 원정 경기에서 살아남을 것 같진 않다.
◎ 결장 정보 분석
토론토 : 아차라(AMF, ★★, 부상)
정신적 지주로 꼽는 브래들리(MF)가 부상을 극복하고 MLS 토너먼트에 함께 했다. 치명타는 없다.
밴쿠버 : 없음
단 한 명의 부상 이탈자도 없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대로 1-2선의 교통 정리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도스 산토스 감독 역시 부임 이래로 현 시점의 공격 라인 구성이 가장 어렵다고 평할 정도로 혼잡한 상황이다. 확실한 공격 라인을 구성하는 데는 꽤 오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팩트 체크
-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2승 2무 2패 (동률)
- 지난 시즌 토론토 홈 성적 : 18전 10승 4무 4패 (홈 무실점 빈도 : 17%, 홈 무득점 빈도 : 6%)
- 지난 시즌 밴쿠버 원정 성적 : 17전 3승 5무 9패 (원정 무실점 빈도 : 6%, 원정 무득점 빈도 : 29%)
최종 토토픽
◎ 결론 & 베팅 방법
두 팀의 기본 전력에 큰 차이는 없으나, 1선의 득점력과 운영 방식 부문에서 토론토가 근소하게 앞선다. 토론토의 홈 대응 방식이 꽤 일관된 편이며, 홈 성적이 괜찮다는 점도 긍정적인 포인트다. 특히나 1-2선 조합을 특정할 수 없는 밴쿠버로서는 어려운 원정 일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버(2.5 기준), 핸디캡(-1.0 기준) 무 접근도 나쁘지 않은 선택으로 보인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토론토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x)
[언오버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