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5일 포틀랜드 LA레이커스 농구 스포츠분석
◎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
지난 맞대결에서 108-116 패배를 당했다. 데미안 릴라드가 34득점, CJ 맥컬럼이 28득점을 올렸지만 팀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주축 선수들의 체력 고갈이 후반전 무기력한 경기력으로 나타나고 있다. 스크린 연계 플레이에 이은 중장거리 지역 오픈 공간 창출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며 릴라드와 맥컬럼의 득점 폭격이 나온 것은 긍정적인 부분이다. 그러나 하산 화이트사이드와 유서프 너키치를 동시에 배치해 더블 포스트 조합을 꾸준하게 운영하고 있지만 수비 리바운드 단속에 계속해서 실패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이 패배로 직결되고 있다. 레이커스들의 빅맨들에 대한 대책을 전혀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 대한 해결책을 찾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도 밀릴 수밖에 없다.
◎ LA 레이커스
지난 맞대결에서 116-108 승리를 거뒀다. 르브론 제임스가 38득점 12리바운드를 기록하며 더블더블 달성에 성공했고, 앤써니 데이비스도 29득점 11리바운드를 기록하며 더블더블 달성에 성공했다. 물론 여전히 자유투 성공률이 떨어지는 점은 극복하지 못했지만 제임스와 데이비스의 활약으로 충분히 만회가 가능했다. 게다가 데이비스, 드와이트 하워드, 재베일 맥기 등 빅맨 자원들이 공격 리바운드에서 확실하게 우위를 점하고 있다. 게다가 레이커스는 포틀랜드와의 체력 싸움에서까지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지난 경기와 마찬가지로 전반전에 밀리다가 후반전에 다시 역전을 따내는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그러나 릴라드와 맥컬럼을 막을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을 찾아야 하는 것은 숙제다.
◎ 결론 & 배팅 방법
릴라드와 맥컬럼의 기세는 꺾일 줄 모르고 있다. 그러나 포틀랜드는 계속해서 리바운드 싸움과 체력 싸움에서 밀리고 있다. 그로 인해 전반전에 리드를 잡더라도 후반전에 경기를 내주는 모습이 반복되고 있고, 이는 이번 경기에서도 예외 없이 적용될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패] LA 레이커스 승 (추천 o)
[핸디캡 7.5] LA 레이커스 승 (추천 o)
[언오버 225.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