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4일 KT위즈 NC다이노스 야구 스포츠분석
◎ KT 위즈
지난 경기에서 10-1 승리를 거둔 KT는 윌리엄 쿠에바스를 앞세워 기세를 이어가려 한다. 쿠에바스는 지난 등판에서 6이닝 4피안타 3사사구 3탈삼진 1자책점을 기록하며 퀄리티 스타트 달성에 성공했다. 지난 NC와 첫 번째 맞대결에서도 6이닝 4피안타 1피홈런 2사사구 4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며 퀄리티 스타트 달성에 성공했고, 두 번째 맞대결에서도 6이닝 5피안타 4사사구 6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며 퀄리티 스타트 달성에 성공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전유수와 하준호의 피칭은 여전히 불안정하다.
◎ NC 다이노스
지난 경기에서 1-10 패배를 당한 NC는 드류 루친스키를 앞세워 반전을 노린다. 루친스키는 지난 등판에서 6이닝 7피안타 무사사구 4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며 퀄리티 스타트 달성에 성공했다. 지난 KT와의 첫 번째 맞대결에서도 7이닝 7피안타 2피홈런 1사사구 6탈삼진 3실점을 기록하며 퀄리티 스타트 달성에 성공했고, 두 번째 맞대결에서도 7이닝 5피안타 1피홈런 3사사구 8탈삼진 1자책점을 기록하며 퀄리티 스타트 달성에 성공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박정수와 배재환의 무실점 피칭이 이어지고 있는 점 역시 긍정적인 부분이다.
◎ 결론 & 배팅 방법
쿠에바스는 올 시즌 NC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루친스키 보다는 호투를 펼치는 능력이 떨어지는 투수이기 때문에 나성범, 모창민 같은 강타자들을 극복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반면 루친스키의 올 시즌 피칭은 매우 안정적이다. 지난 경기에서 홈런을 터트린 강백호, 멜 로하스 주니어, 이홍구를 확실하게 막아내며 NC가 승리할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패] NC 다이노스 승 (추천 o)
[핸디캡 1.5] NC 다이노스 승 (추천 o)
[언오버 9.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