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 결과 예측
안산(9위, 패무무승패)이 지난 라운드(vs 안양) 0-1 패배로 상승세 유지에 실패했다. 홈 이점은 안고 반등을 시도한다. 다만 객관적 전력 열세가 완연하다. 무게 중심을 낮춰 실점 최소화에 우선순위를 둘 것이 유력하다. 3백을 기반으로 위험 지역 부근에 많은 수의 선수를 배치한다. 다만 ‘이준희-김태현’ 측면 조합의 수비 기여도가 떨어진다. 수비진 전반의 균열로 이어지는 요인이다. 전남 공격 전개 중심에 부하를 가하기 어렵다. 역습 활용을 통해 득점을 노리지만, 최전방 자원인 펠리팡(FW, 리그 2득점)이 직전 경기 퇴장으로 출전하지 못한다. 전개 완성도 저하, 결정력 반감으로 득점 기대치가 낮다.
전남(7위, 무승무무패)은 지난 라운드(vs 이랜드)에서 1-2 패배를 기록했다. 직전 리그 3경기에서 패배 없이 승점을 챙기던 흐름에 제동이 걸렸다. 전력 우위를 앞세워 승점을 노린다. 상대적으로 적극적 운영을 시도할 것이 유력하다. 지공 상황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측면에서 시도하는 부분 전술 완성도가 좋다. 안산 불안요소 공략이 원활할 것으로 예상한다. 2선의 득점 지원 빈도가 증가 또한 반갑다. 측면 배후 공간 노출로 위기를 자초하는 그림이 반복된다. 다만 안산이 시도하는 역습이 강점을 상실했기에 실점 가능성은 낮다.
◎ 결장 정보 분석
안산 : 펠리팡(FW, ★★, 퇴장 징계)
이번 시즌 리그 10경기에 출전한 최전방 자원이 결장한다. 김륜도(FW) 활용을 통해 공백 최소화를 시도할 것이 유력하다. 다만 결정력, 파괴력 등 대부분의 능력치가 떨어진다. 고스란히 역습 완성도 저하로 이어진다.
전남 : 결장 자원 없음
눈에 띄는 결장 자원은 없다. 최근 5경기에서 꾸준히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공격진 활약이 안정적이다. 답답했던 흐름에 완전히 반전을 가했다. 공격 전개 완성도 개선, 다양한 자원의 득점 지원이 좋다. 대체 자원 경기력 회복 또한 긍정적 대목이다.
◎ 팩트 체크
-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2패 8득점 7실점 (안산 우세)
- 안산 홈 성적 : 7전 2무 5패 (홈 무실점 14%, 홈 무득점 71%)
- 전남 원정 성적 : 6전 1승 4무 1패 (원정 무실점 67%, 원정 무득점 67%)
◎ 스코어 예측 정보
[forebet] 1-1 (무승부)
최종 토토픽
◎ 결론 & 베팅 방법
안산이 신중한 운영을 통해 전력 열세 극복을 시도한다. 위험 지역 부근에 많은 수의 선수 배치로 실점 최소화를 기대한다. 다만 쉬운 측면 공간 허용으로 인한 불안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전남이 공격 전개 과정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조건이 갖춰진다. 안정적 기회 창출, 다양한 자원의 득점 지원을 더해 격차를 벌린다. 핸디캡(+1) 극복을 기대한다. 다만 전남 단독 득점이 유력하기에 다득점 양상(2.5점 기준)으로 흐르지 않을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전남 승 (추천 o)
[핸디캡 +1.0] 전남 승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