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8일 NC다이노스 키움히어로즈 야구 스포츠분석
◎ NC 다이노스
LG와의 3연전에서 스윕패를 당한 NC는 드류 루친스키를 앞세워 반전을 노린다. 루친스키는 지난 등판에서 5이닝 9피안타 1피홈런 2사사구 8실점을 내주며 올 시즌 최악의 피칭을 선보였다. 그러나 지난 키움과의 맞대결에서는 7이닝 5피안타 1사사구 5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며 완벽한 피칭을 선보였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지난 경기에서 나온 박정수, 홍성민, 임정호, 문경찬, 배재환 모두 무실점 피칭을 선보인 점도 긍정적인 부분이다.
◎ 키움 히어로즈
롯데와의 3연전에서 위닝 시리즈를 거둔 키움은 한현희를 앞세워 기세를 이어가려 한다. 한현희는 지난 등판에서 6이닝 3피안타 1피홈런 2사사구 3탈삼진 2실점을 기록하며 퀄리티 스타트 달성에 성공했다. 그러나 지난 NC와의 첫 번째 맞대결에서는 4.1이닝 7피안타 4사사구 2탈삼진 5자책점을 내주며 무너졌고, 두 번째 맞대결에서도 6이닝 9피안타 무사사구 5탈삼진 4실점을 기록하며 불안한 피칭을 선보였다. 이번 경기에서도 피칭이 흔들릴 것이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지난 경기에서 김상수, 오주원, 안우진, 이영준, 조상우 모두 무실점 피칭을 선보였다는 것이다.
◎ 결론 & 배팅 방법
지난 경기에서 루친스키가 무너졌지만 올 시즌 키움을 상대로는 극강의 피칭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 홈런을 터트린 박준태 정도는 쉽게 막아낼 수 있을 것이다. 반면 한현희는 최근 호투를 펼치고 있지만 NC에게 약했다. 최근 맹타를 휘두르고 있는 나성범이나 이명기 같은 타자들을 막아내지 못하며 NC가 승리할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패] NC 다이노스 승 (추천 o)
[핸디캡 -1.5] NC 다이노스 승 (추천 o)
[언오버 9.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