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9일 롯데자이언츠 두산베어스 야구 스포츠분석
◎ 롯데 자이언츠
지난 경기에서 2-9 패배를 당한 롯데는 아드리안 샘슨을 앞세워 반전을 노린다. 샘슨은 지난 등판에서 1이닝 7피안타 1피홈런 1사사구 1탈삼진 6실점을 기록하며 최악의 피칭을 선보였다. 올 시즌 11경기에서 퀄리티 스타트는 단 두 번에 불과할 정도로 피칭이 불안정하다. 이번 경기에서도 무너질 수밖에 없다. 게다가 지난 경기에서 믿을맨이었던 이인복까지 실점을 내줬기 때문에 불펜 상황도 매우 좋지 않다.
◎ 두산 베어스
지난 경기에서 9-2 승리를 거둔 두산은 이영하를 앞세워 기세를 이어가려 한다. 이영하는 지난 등판에서 5이닝 8피안타 2피홈런 4사사구 1탈삼진 3실점을 기록하며 불안한 피칭을 선보였다. 그러나 올 시즌 롯데와의 맞대결에서 3번 등판해 18.2이닝 19피안타 13사사구 6탈삼진 5자책점 피안타율 0.260 ERA 2.41을 기록하며 매우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호투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지난 경기에서 부진했던 채지선, 권혁, 김민규가 무실점 피칭을 선보인 점 역시 긍정적인 부분이다.
◎ 결론 & 배팅 방법
샘슨은 올 시즌 등판할 때마다 무너지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 맹타를 휘두른 호세 페르난데스와 정수빈 같은 타자들을 막아낼 수 없을 것이다. 반면 이영하는 롯데만 만나면 완벽한 피칭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 홈런을 터트린 손아섭만 조심한다면 충분히 호투를 펼치며 두산이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패] 두산 베어스 승 (추천 o)
[핸디캡 1.5] 두산 베어스 승 (추천 o)
[언오버 10.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