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4일 지바롯데 니혼햄 야구 토토픽 스포츠분석
◎ 지바 롯데 마린스
지난 경기에서 8-6 승리를 거둔 지바 롯데는 이시카와 아유무를 앞세워 기세를 이어가려 한다. 이시카와는 지난 등판에서 7이닝 12피안타 무사사구 2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며 퀄리티 스타트 달성에 성공했다. 지난 니혼햄과의 맞대결에서는 6.2이닝 10피안타 1사사구 4탈삼진 6실점을 내주며 완전히 무너졌지만 최근 3경기 연속 퀄리티 스타트 달성에 성공하며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호투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쇼지 나가노, 프랭크 허먼, 마스다 나오야로 이어지는 필승조 라인도 매우 안정적이다.
◎ 니혼햄 파이터스
지난 경기에서 6-8 패배를 당한 니혼햄은 류지 키타우라를 앞세워 반전을 노린다. 류지는 올 시즌 첫 번째 선발 등판 기회를 잡았다. 그러나 류지는 지난 시즌 ERA 5.71을 기록할 정도로 불안한 피칭을 선보였던 투수다. 최근 지바 롯데 타자들의 타격감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무너질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지난 경기에서 이구치 카즈모토와 가네코 치히로가 무너진 점도 불안한 부분이다. 타마이 타이쇼와 후쿠다 스구루의 체력적인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 결론 & 배팅 방법
이시카와의 최근 피칭은 안정적이다. 지난 경기에서 홈런을 터트린 요코오 토시타케만 조심한다면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를 펼칠 가능성이 충분하다. 반면 류지는 변수가 많다. 당장 1군 무대에서 통할 수 있을지 의문이고, 지난 경기에서 후쿠다 슈헤이, 레오니스 마틴, 타무라 타츠히로까지 총 3명의 타자가 홈런을 터트렸다. 지바 롯데가 또 다시 승리를 차지할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패] 지바 롯데 마린스 승 (추천 o)
[핸디캡 -1.5] 지바 롯데 마린스 승 (추천 o)
[언오버 8.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