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옹 디종 축구분석

8월28일 리옹 디종 축구 스포츠분석

8월28일 리옹 디종 축구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 결과 예측
리옹(지난 시즌 7위, 패패패승패)은 타 리그앙 클럽들 대비 기름칠이 잘 된 케이스다. 앞선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를 통해 선수단의 페이스나 전력을 담금질했다. 맨 시티(1-3 승)와의 승부에서 우월한 역습 역량을 발휘한 뎀벨레(FW, 당시 2골)의 영향력은 두 말 할 필요 없이 완성도가 높고, 중원 삼인방으로 분류되는 아우어(MF), 기마라에스(MF), 카쿼레(MF) 역시 검증이 끝난 조합이다. 디종 정도의 중원 구성과 역습 속도 정도는 충분히 대응이 가능할 것.

디종(지난 시즌 16위, 무무패승패)이 지난 앙제와의 승부(0-1 패)에서 홈 패배를 면치 못했다. 고질적인 약점으로 꼽는 1:1 수비 대응이 문제가 됐다. 측면에서 상대의 2선 자원들을 전혀 통제하지 못했다. 리옹의 1-2선 자원들은 측면 공략에 매우 능하다. 극단적인 수비 전략이 아니라면 승점을 욕심내기 어렵겠다. 대체적으로 후반 실점이 많다는 점도 문제다. 지난 시즌 종료를 앞두고 허용한 8실점 중 5실점이 후반 70분 이후의 실점이었을 정도로 후반 페이스 관리에 문제가 많았다. 영리한 대응을 기대하기 어려운 이유이기도 하다. 아구에르드(DF)나 멘딜(DF)의 이탈을 메우고자 영입한 ‘신예 센터백’ 판조(DF)를 활용할 공산이 큰데, 적절한 기용이 될 것 같진 않아 보인다. ‘본머스 U21’ 도브레(AMF), ‘PSG B’ 에비메(AMF) 등 유망한 자원들을 대거 확보한 것은 사실이나, 전력화 단계로 접어들었다고 보기는 어렵겠다. 난항이 우려된다.

◎ 결장 정보 분석
리옹 : 하파엘(DF, ★★, 징계)
PSG와의 쿠프 드 라 리그 결승전에서 하파엘이 퇴장 징계를 당하면서 이번 일정에서도 출전이 어렵게 됐다. ‘측면 윙어’ 코르네(MF)를 측면 풀백으로 활용하면 공-수 밸런스까지 휘어잡을 수 있게 된다. ‘우측 풀백’ 뒤부아(DF)도 무난한 출전이 예상되는 만큼, 좌-우 측면이 문제가 될 것 같진 않다.

디종 : 없음
지나치게 많은 유망 자원과 즉시 전력감들이 혼재되어 있다. 이렇다 할 확실한 메인 플랜을 구축하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3승 2무 1패 16득점 10실점 (리옹 우세)
  2. 지난 시즌 리옹 홈 성적 : 13전 5승 4무 4패 (홈 무실점 빈도 : 46%, 홈 무득점 빈도 : 46%)
  3. 지난 시즌 디종 원정 성적 : 14전 1승 3무 10패 (원정 무실점 빈도 : 7%, 원정 무득점 빈도 : 64%)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3-1 (리옹 승)
[predictz] 2-0 (리옹 승)
[forebet] 1-0 (리옹 승)
[bettingclosed] 1-1 (무승부)

최종 토토픽

◎ 결론 & 베팅 방법
디종에게는 시간이 필요하다. 단기간 내에 완숙한 대응 방식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가뜩이나 최상위권으로 분류되는 리옹과의 격돌이다. 근래 리옹은 타 클럽들에 비해 많은 실전 일정들을 소화했었다. 본 일정은 별 어렵지 않은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일반 승은 물론, 핸디캡(-1.0) 승까지도 충분히 가능하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리옹 승 (추천 x)
[핸디캡 -1.0] 리옹 승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o)

리옹 디종 스포츠분석